본문 바로가기

뻘짓거리들.

[cctv] hikvision nvr에 foscam 연결

힉비젼(hikvision,하이크비전,하이크비젼,힉비전)과 foscam 포스캠 연동시키기


힉비젼(hikvision,하이크비전,하이크비젼,힉비전) nvr의 장점이라면 호환성이 높다는 것이다

nvr자체가 다른 hd-sdi 방식이나 기타의 방식에 비해 녹화기와 카메라의 호환성이 높다.

그래서 힉비젼(hikvision,하이크비전,하이크비젼,힉비전)카메라와 다후아(따화,dahua) 녹화기 를 같이 사용하거나 하는 방식을 많이 쓴다.


힉비젼 nvr을 넣고 5대의 카메라를 달았다.

이 nvr을 설치하기전  모니터링용으로 사용하던 foscam 9821 제품이 있었다.

포스캠은 안쓰는 안드로이드 공기기에 포스캠 어플을 이용해서 켜두었다.

근데 이 포스캠을 nvr에 연결을 할 수 있지 안을까하는 생각이 들었다.


실행에 옮겼다.


포스캠에 관리자포트, http포트 그리고 onvif포트가 있었다.

다행히 힉비전 (hikvision,하이크비전,하이크비젼,힉비전)에 onvif를 지원하고 있었다.


포스캠에 가볍게 모니터링용 어드민 계정을 만들고 비번을 생성했다.

포스캠을 nvr 회선으로 이동시키자 이내 onvif 새 장치를 찾았다고 떳다.


nvr에서 onvif포트와 계정 비번을 넣고 불러냈다.

가볍게 성공!!!